에이랩아카데미 및 한국가족보건협회(대표=김지연)가 주최하고 글로벌바른가치연구소(대표=조우경)가 주관한 「제45기 정품 성경적 성교육 강사양성 과정」이 지난해 12월 7일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과정은 구리시에 소재한 즐거운 교회 (담임=김용호목사)에서 12주간 진행됐다.
에이랩아카데미는 생명 중심의 성경적 성교육을 지향하는 교육을 학교와 가정, 교회에서 할 것을 강조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전국에 2,000여 명의 강사들을 배출한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성경적 성교육과정이다.
에이랩아카데미 성경적 성교육 강사양성과정의 주 강사인 김지연대표는 두란노서원, 한국장로교출판사와 9종의 저서를 통해 성경적 성교육을 위한 교재와 가이드라인을 제공하고 있으며 유튜브에서 성경적 가치관을 심화하기 위한 찬양과 율동 자료도 함께 준비되어 있다.
한 수료생은 “45기 수료생들의 면학 분위기가 매우 좋았고, 강의 내용의 심화 부분을 개별적으로 공부하고 공유하며 추가적인 최신 데이터를 직접 찾아보는 등 에이랩 교육이 아니었으면 경험하지 못할 귀중한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교육 진행 기간 중 김지연대표가 KBS ‘시사기획 창’의 포괄적 차별금지법 토론회에 나가서 치열하게 토론하는 모습을 보며, 성경적 가치관을 바탕으로 한 성교육을 위해 제가 있는 자리에서 더 열심히 목소리를 내야겠다“고 말했다.
글로벌바른가치연구소 조우경 대표는 “구리, 남양주, 서울뿐 아니라 인천, 천안 등 왕복 4시간의 거리를 12번 오가며 수료하신 분들도 있었다. 그만큼 수료생들의 수강 열정이 뜨거운 기수였다. 수료생들이 속해 있는 교회와 사회 곳곳에서 다음 세대를 살리는 성 가치관 전문가로 잘 세워지길 소망한다. 25년 3월에 진행될 온라인 46기 과정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