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YM 평화통일운동 워크샵 · 한국YMCA연맹(사무총장=김경민) 간사회는 12일 대전광역시 NGO지원센터에서 지역YMCA 간사들을 대상으로 평화통일운동 워크샵을 갖고, 한국YMCA의 평화통일운동의 방향과 운동과제를 논의한다. 정전 70주년을 맞아 전쟁위기에 저항하는 한반도평화운동 등을 모색한다.
◆삶·죽음 생각회 창립 기념식 · 각당복지재단은 12일 연세대 라제건홀에서 「삶과 죽음을 생각하는 회」 창립 32주년을 맞아 기념식과 세미나를 갖는다. ‘죽음’ 준비교육의 역사의 의미, 현황과 과제에 대해서 짚어보고, 앞으로의 30년을 나아갈 길을 제시한다.
◆한국성폭력상담소 북토크 · 한국성폭력상담소는 12일 동 상담소 지하 1층 이안젤라홀에서 회원특강 북토크 강연인 「페미삶담소 "나 어떻게 살아갈까?」를 진행한다. 이는 지난 6일 첫 강연에 이어 두 번째 강연이다. 「변화 뒤에 오는 반동, 백래시 시대 페미로 사는 이를 위한 공부」란 주제로 신경아교수(한림대)가 강연한다. 읽어올 책은 <백래시 정치>이다.
◆기독여민회 봄 공개강좌 · 기독여민회는 19일부터 6월 21일까지 8주간 매주 수요일 저녁마다 여성신학 서적 <그녀를 기억하며> 4장 강독회를 갖는다. 원문과 국역을 대조하며 읽고, 여성신학적 성서 연구가 어떤 방법론적, 해석학적 전제에서 이뤄지는지 저자 피오렌자의 작업을 통해 들여다본다. 강사는 정혜진연구실장(성서신학자)이다.
◆예장 통합측 여전서 선교바자회 · 대한예수교장로회 통합측 여전도회전국연합회(회장=최효녀장로)는 24일 동 회관 동편 주차장과 회관 전면에서 제39회 선교바자회를 연다. 학원선교 기금 마련을 위해 진행된다. 바자회를 위한 준비기도회는 4차를 마지막으로 18일에서 21일까지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