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굿네이버스서 놀 권리 보장 캠페인

아동인권 인식 제고위한 운동 전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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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입력 : 2019.07.03 08: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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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레이트 - 굿네이버스 아동 놀 권리 보장 캠페인.jpg▲ 굿네이버스는 OECD 국가 중 삶의 만족도가 가장 낮은 한국 아동들의 놀 권리를 증진하고 알리는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전했다.
 

굿네이버스(회장=양진옥)는 지난 1일 굿네이버스 사무실에서 아이들 편에서 놀이를 외치다란 주제로 아동놀이보장 캠페인을 시작하고, 한국 아동들의 인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활동에 나서기로 밝혔다.


보건복지부가 발표한 아동실태조사에 따르면, 우리나라 아동의 삶의 만족도는 6.6점으로 OECD 27개국 중 삶의 만족도가 가장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20136.1점과 비교해 소폭 승했만, OECD 평균 점수인 7.6점보다 낮았다. 또한 방과 후 놀 권리 보장은 과거보다 악화되었으며 조사결과 아동 10명 중 3(32.7%)이 친구들과 놀기를 희망하지만, ‘실제로 친구와 놀고 있다고 응답한 아동은 1(13.8%)에 불과해 교우와의 놀이시간을 바라고 있는 사실이 드러났다.


이에 굿네이버스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놀이가 아이들이 누려야 할 정당한 권리임을 알리고, 아이들 편에서 놀이를 바라봐야 한다는 메시지를 전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놀이 큐레이터 파견과 놀이 워크숍 개최, 아동 친화적 놀이 공간 조성 등 아동 놀 권리 보장을 위한 놀이 환경 개선 사업도 동시에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대학 입시문제로 함양되지 못하고 있는 아동 놀 권리에 관한 인식 제고와 제도 개선을 위한 정책 제안에도 앞장설 계획이다.


또한 굿네이버스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는 김현주배우가도 캠페인 영상에 내레이션 재능기부로 동참한다. 김현주배우는 아이들 편에서 놀이를 바라본다면, 아이들이 원하는 진짜 놀이가 무엇인지 알 수 있다, “아이들이 마음껏 웃고 즐겁게 뛰놀 수 있는 권리 환경을 함께 만들어나가겠다고 전했다.


굿네이버스 관계자는 아이들 편에서 놀이를 외치다브랜드 캠페인은 굿네이버스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1일부터 TV, 라디오 등 주요 매체를 통해서도 만날 수 있다. 온라인 캠페인 페이지에서는 자신만의 행복한 놀이 경험을 공유하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굿네이버스는 지난 5월부터 전국 74개 사업장에서 아동 놀 권리에 대한 인식 증진을 위한 아이들 편에서 놀이를 외치다오프라인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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